카톡 이모티콘 바로 안사고 '이모티콘샵'에서 사면 500원 저렴하게 살 수 있다

인사이트kakao emoticon shop


[인사이트] 전형주 기자 = 코로나19는 우리 대화의 풍속도마저 뒤바꿔놨다.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라 대면 대화는 거의 사라지고, 카카오톡 등을 통한 텍스트 대화의 비중이 커졌다.


특히 감정을 보여주는 이모티콘은 나날이 그 중요도를 더하고 있다. 과거엔 대화를 보조하는 수단이었으나, 최근엔 메시지 없이 이모티콘만으로 대화가 이뤄지기도 한다.


이런 가운데 카카오는 카카오 이모티콘샵을 통해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2,500원인 이모티콘을 5월 딱 한 달 동안만 20%(500원) 더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 2019년 12월 인상 전인 2,200원보다도 200원 더 저렴하다.


인사이트앱 스토어


좋아하는 이모티콘을 수집까지 하는 요즘 10~20대의 취향을 저격한 이벤트라는 반응이 나온다.


다만 이 프로모션은 카카오 이모티콘샵에서만 진행된다. 이모티콘을 카카오톡으로 바로 구매하게 되면 할인을 적용받지 못한다.


프로모션은 모든 이모티콘에 적용된다. 새로 나온 따끈따끈한 신상품도 500원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다.


카카오는 지난 1월엔 월 3,900원에 이모티콘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게 한 구독 서비스를 출시하기도 했다.


'이모티콘 플러스' 서비스는 월 3,900원만 내면 최신 이모티콘을 추가 결제 없이 사용 가능한 구독 서비스다. 이전까진 필요한 이모티콘은 매번 약 2,200원에 결제해야 했으나, 이제부턴 월정액만 내면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인사이트 / 사진=인사이트


인사이트 / 사진=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사진=인사이트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