쎌바이오텍,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1년도 고부가가치 식품기술개발사업' 선정

인사이트사진 제공 = 쎌바이오텍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쎌바이오텍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도 고부가가치 식품기술개발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미래 유망 식품분야의 산업화 기술개발, 신산업 기반 마련 등 식품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K-Food 성장 견인을 위한 국가사업이다.


쎌바이오텍은 해당 사업에서 '마이크로바이옴 타겟 포스트바이오틱스 발굴 및 소재화 기술 개발' 과제에 지원하여 최종 선정됐다.


해당 과제는 포스트바이오틱스의 제품화 및 사업화를 목표로 4년 9개월간 산학 공동연구로 진행되며, 연구책임자는 고려대학교 식품공학부 김경헌 교수이다.


연구는 신규 포스트바이오틱스 발굴, 신규 포스트바이오틱스의 유효성 평가 및 기전 규명, 포스트바이오틱스 생산 균주의 자원화 및 사업화 순으로 진행된다. 이 중 쎌바이오텍은 발굴된 신규 포스트바이오틱스의 사업화를 담당하게 된다.


쎌바이오텍 관계자는 "이번 연구과제 참여로 유익균 유래 대사산물의 대량생산 기술을 확보하고 제품화하는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며 "마이크로바이옴 기술 기반의 우수한 제품을 시장에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쎌바이오텍은 26년 동안 '100% 한국산 유산균' 한 분야만을 연구해 온 대한민국 대표 프로바이오틱스 기업이자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이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