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장학재단, 중‧고교생 대상 '2021 예체능 특기자 장학생' 선발

인사이트사진 제공 = KT&G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KT&G장학재단이 예체능 전공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1 예체능 특기자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KT&G장학재단은 예체능 분야의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예체능 특기자 장학생'을 선발해왔다. 현재까지 약 50명의 예체능 장학생에게 총 6억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KT&G장학재단은 지난 7일 한국메세나협회‧한국예술종합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1 예체능 특기자 장학생' 선발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 협약에 따라 KT&G장학재단은 예체능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지원하고, 한국메세나협회와 한국예술종합학교는 장학생 선발에 관한 제반사항을 담당하게 된다.


장학생 모집은 한국메세나협회와 한국예술종합학교 등 외부기관의 추천을 통해 오는 16일까지 진행된다. 이후 KT&G장학재단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오는 21일 최종 수혜자가 결정된다. 최종 수혜자 총 40명에게는 1인당 5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KT&G장학재단 관계자는 "올해로 6년째를 맞이하는 '예체능 특기자 장학생' 선발을 통해 예체능 분야에 재능과 소질이 있는 중‧고등학생을 발굴하고 문화예술계 발전에 기여해왔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학 프로그램을 추진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세대의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