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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상 가전제품 '모터' 고장나면 교체+평생 무상수리 약속한 이재용의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및 올해 신제품의 핵심 부품에 대해 평생 무상수리 및 교체를 약속했다.

인사이트삼성전자 비스포크 홈페이지 


[인사이트] 유진선 기자 = 삼성전자가 올해 출시된 가전제품 및 비스포크 제품에 대해 사실상 '평생 보증'을 약속했다.


대부분의 생활 가전에 탑재되는 핵심 부품 두 가지를 기한 없이 무상 수리 및 교체해 주겠다는 것이다.


자사 제품 품질에 대한 삼성전자의 자신감이 반영된 결정이란 해석이 나온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비스포크 홈 제품을 포함한 2021년 신제품에 대해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와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기한 없이 무상 수리 및 교체해 주는 '평생 보증'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사진 = 인사이트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는 기체 상태의 냉매를 액체로 압축해 순환시켜 주는 부품으로 냉장고와 에어컨, 건조기 등에 탑재된다.


디지털 인버터 모터는 세탁기, 청소기에 탑재되는 부품이다. 회전을 일으켜 세척 및 먼지 흡입을 가능하게 하는 출력을 만드는 역할을 한다.


두 부품 모두 이름은 생소하지만 대부분의 생활 가전에 탑재돼 '엔진' 역할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이번 결정이 사실상 모든 가전제품에 대한 평생 보증을 약속한 것이란 말이 나오는 이유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사진 = 인사이트 


이처럼 과감한 결정은 삼성전자의 부품에 대한 품질 자신감에서 비롯됐다.


이기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개발팀장(부사장)은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은 결정이 쉽지는 않았다고 밝혔다.


이 팀장은 "비스포크는 제품을 바꾸지 않고도 외부 패널을 교체함으로써 새 제품과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한 오래 쓰는 가전"이라며 "핵심 부품의 평생 보증은 어려웠지만 꼭 해야 하는 결정이었고, 그만큼 자신감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두 가지 부품에 대한 평생보증 서비스는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에는 없는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라면서 만일 해당 부품의 수리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일정 기준에 따라 보상할 방침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