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마침내 공개한 '제네시스 엑스'의 고급미+포스 넘치는 비주얼 (사진 7장)

인사이트사진 제공 = 현대자동차


[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제네시스가 지난달 31일(수) 전기차 기반의 GT(Gran Turismo) 콘셉트카 '제네시스 엑스(Genesis X)'를 글로벌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제네시스 엑스는 뉴욕 콘셉트, GV80콘셉트, 에센시아 콘셉트, 민트 콘셉트에 이은 제네시스의 다섯번째 콘셉트카다.


이번 콘셉트카는 제네시스를 상징하는 핵심 디자인 요소인 두 줄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으로 차량 곳곳에 두 줄 디자인이 적용됐다.


차명은 브랜드명 제네시스(Genesis)에 숨겨진 영웅을 상징한다는 의미로 '엑스(X)'를 붙여 완성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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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엑스의 전면은 브랜드 고유의 품위와 당당함이 느껴지는 방패 모양의 크레스트 그릴과 휠 아치를 관통하는 두 줄 전조등의 조화를 통해 낮고 넓어 보이는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이중 구조 형태의 범퍼를 적용해 강인한 인상을 완성했다.


크레스트 그릴의 예리하고 정교한 금속 구조에 다이아몬드에서 빛이 난반사 되는 모습을 입체적으로 형상화한 지-매트릭스(G-Matrix) 패턴을 적용했으며 그릴 안쪽을 차량 외장과 동일한 컬러로 반영해 일체감을 줬다.


또한 후드와 펜더 부분을 하나의 패널로 구성한 '클램쉘(Clamshell) 후드'를 적용해 패널 단차를 없애고 깔끔하면서도 정교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차체를 가로지르는 아치형의 '파라볼릭 라인(Parabolic Line)'과 펜더의 극대화된 볼륨은 역동적이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후면은 말굽에 대어 붙이는 편자(Horse Shoe)의 형상으로 심플한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볼륨감 있는 펜더를 통해 세련되면서도 강인한 느낌을 살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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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엑스의 실내는 모든 조작계와 디스플레이가 운전자를 감싸는 형태의 칵핏이 적용됐다.


탑승자들에게 다가가는 느낌을 주는 대쉬보드와 이어진 플로팅 센터 콘솔도 인상적이다.


또 탑승자를 둘러싸는 슬림형 간접 송풍구와 옆면 유리창 몰딩에 두 줄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이번 모델의 콘셉인 두 줄을 강조함과 동시에 외부 디자인과 통일감을 줬다.


아울러 클러스터, 내비게이션, 공조 장치 등 다양한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프리폼(Free-Form) 디스플레이'와 운전 모드 설정이 가능한 구 형상의 전자 변속기(SBW) '크리스탈 스피어(Crystal Sphere)'로 하이테크한 실내 분위기를 조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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