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썸플레이스,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

인사이트사진 제공 = 투썸플레이스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투썸플레이스가 환경부 주관 소셜네트워크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깨끗한 지구 환경을 위해 생활 속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자는 메시지를 담은 릴레이 캠페인이다.


참가자들이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행동' 한 가지와 '실천해야 할 행동' 한 가지를 약속한 후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투썸 이영상 대표이사를 포함한 임직원은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며, 고객에게 일회용 비닐백을 권하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또한, 텀블러 등 다회용 컵 사용을 적극 권장하고 일회용 컵에는 빨대 없는 리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해 플라스틱 저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투썸 관계자는 "환경, 건강 중심의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브랜드로서 지속가능성을 위한 실천을 이어나가고,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작은 참여로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투썸은 다음 주자로 친환경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는 '환경재단', '볼보자동차코리아', '더마펌'을 지목했다.


한편, 투썸은 빨대 없이 사용 가능한 '에스프리 리드'를 도입해 플라스틱 빨대 사용량을 기존 대비 절반 이상 낮춘 바 있으며, 따뜻한 커피나 음료의 경우 컬러 인쇄가 최소화되어 재활용이 용이한 종이컵에 담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최근 친환경 콘셉트 매장 신촌연세로점 오픈하는 등 환경과 건강을 고려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