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한게임'에 '게임박스' 입점...클라우드 게임 본격 대중화 나선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KT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KT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를 이제 한게임 포털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KT는 NHN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NHN의 대표 서비스이자 국내 최대 온라인 게임 포털 한게임에 자사의 게임박스를 론칭했다고 5일 밝혔다.


앞으로 한게임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간편하고 쉽게 KT 게임박스가 제공하는 110여 종의 고사양 스트리밍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용자들은 PC를 통해 한게임에서 제공하는 게임박스 페이지를 통해 간단하게 ID를 생성해 PC와 모바일, IPTV를 활용해 단말의 경계 없이 언제 어디서나 게임박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KT


KT는 지난 8월 게임박스 정식 출시 당시 NHN과의 제휴를 통해 게임박스의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클라우드 게임 대중화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한게임 포털 내 게임박스 입점을 시작으로 KT와 NHN 양사는 앞으로 더 견고한 협업을 통해 새로운 게임 사업모델을 함께 개발하는 등 시장을 함께 넓혀나갈 계획이다.


KT는 모바일 앱 외에도 PC를 통해서도 최적의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올 10월 처음 선보인 PC 버전 게임박스의 UX와 UI를 고객 지향적으로 개편했다.


한게임 이용자들은 5일부터 게임박스에서 현재 무료로 제공 중인 '보더랜드 3'를 비롯해 3인칭 액션 어드벤쳐 게임 '컨트롤 얼티밋 에디션', 랠리 레이싱 게임 'WRC 8' 등의 최신 대작 게임과 NBA 2K20, XCOM2, 브라더스, 블러드 스테인드, ABZU 등의 고사양 게임들을 PC 버전의 게임박스와 한게임 포털에서 초고화질로 즐길 수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KT


별도의 콘솔이나 게임용 고사양 PC를 마련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이나 기본 사양 PC만으로 최신 대작 게임들을 구독형 서비스로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 '집콕' 시간이 길어진 이용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게임박스는 2021년 새해에도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고객 혜택을 계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다.


게임박스 월정액 50% 할인 프로모션을 6개월 더 연장해 2021년 6월 말까지 진행하며, 향후 한게임 한코인을 추가로 지급하는 등의 제휴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 박현진 전무는 "클라우드 게임 대중화를 위해 국내 최대의 종합 게임포털 NHN 한게임과 긴밀하게 협력해왔다"며, "이외에도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게임 콘텐츠를 포함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도모하며 게임 생태계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고 고객들에게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