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유니타스, 공공 분야 협력사업 일환으로 한국전력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인사이트사진 제공 = 에스티유니타스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에스티유니타스는 공공 분야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전력공사와 전력기술인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가기술자격증 강의 콘텐츠 제공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력기술 종사자의 전문역량 강화 및 예비 전력기술인 양성과 함께 전력기술 분야 발전 도모를 목적으로 한다.


에스티유니타스의 전기자격증 교육 전문 브랜드 '커넥츠 전기단기'와 공기업 취업 전문 브랜드 '커넥츠 공기업단기'가 참여해 업무협약의 유효기간인 2021년 말까지 한전 임직원 및 예비 전력기술인을 위한 교육 서비스를 지원한다.


한전 임직원들은 전기단기가 제공하는 전력기술 분야의 국가기술자격증 강의 중 전기 분야를 대표하는 김상훈 강사의 강의 콘텐츠를 업무협약의 유효기간인 2021년 말까지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한국전력공사의 전력기술인 양성교육과정 운영 이력을 보유한 김상훈 강사의 교육 콘텐츠는 한전 임직원들의 직무 연계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한전 전기직렬 취업을 준비하는 예비 전력기술인 대상으로는 실제 합격에 필요한 실무 내용 및 한전과 직접 연계된 최적화 노하우 습득을 도와줄 공기업단기의 강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20년 내공의 강의력을 토대로 전기 분야에서 매년 수백 명에 달하는 전기기사 및 공기업 합격자와 8만명 이상의 누적 유료 수강생을 배출한 김상훈 강사가 한전 합격 메이커로 활약한다는 계획이다.


에스티유니타스와 한전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력기술인을 양성을 위한 교육적 기반을 갖추는 데 힘쓰고, 전력기술 전문가 교육을 통해 임직원 역량 신장 및 기업 경쟁력은 물론, 국내 전력기술 분야의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긴밀한 상호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에스티유니타스 관계자는 "당사의 전기단기와 공기업단기가 보유한 교육 콘텐츠 역량을 적극 활용해 한국전력과의 상호 유기적인 업무 협조체제를 구축함으로써 전력기술 분야의 교육과 현업 모두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체계적이며 효과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전력기술인 양성 기반 조성에 기여해 나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