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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소 '꿀템' 이제 집에서 스마트폰으로 '배달'시켜 받을 수 있다

생활용품 1등 기업 다이소가 배달 경쟁에 뛰어든다.

인사이트 / 사진=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생활용품 1등 기업 다이소가 배달 경쟁에 뛰어든다.


코로나19 사태가 길어지면서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는 '언택트'를 앞세운 전략으로 풀이된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다이소는 전국 1350여 개 매장 중 13개 매장에 대해 배달 서비스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


13개 매장은 강북구청 사거리점, 교대역점, 대학로점, 동묘점, 매봉역점, 명동역점, 상왕십리역점, 송파구청점, 용인 민속촌점, 응암 본점, 장한평역점, 홍대 2호점, 홍제역(3호선) 점이다.


인사이트 / 사진=인사이트


인사이트 / 사진=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이번 배달 서비스는 주문과 재고 관리를 중앙에서 담당하던 기존 온라인몰 운영 방식과 차이를 둔 서비스다.


배송 가능한 범위 내에 있는 매장에 상품을 주문하면, 이를 해당 매장에서 출고해 바로 배송하는 방식이다.


또한 다이소는 서비스를 당일배송, 예약배송, 픽업 총 3가지로 분류해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각각의 서비스에 맞춰 다이소는 배달대행 및 배송 업체 '바로고', '부릉', '오케이종합특송'과 제휴를 맺었다.


다이소는 고객들의 반응을 지속적으로 살피며 서비스 확대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