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반으로 접히는 '폴더블 아이폰' 테스트 시작했다

인사이트macrumors


[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애플이 조만간 액정이 접히는 폴더블 아이폰을 출시할 수도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런 가운데 지난 16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맥루머스는 애플이 2022년 출시 예정인 폴더블 아이폰 테스트를 시작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애플은 최근 폴더블 아이폰의 테스트 및 제작을 위해 초기 샘플을 폭스콘에 보냈다.


애플은 폭스콘에 10만 번 이상의 여닫는 개폐 테스트를 진행할 것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사이트Foldablenews


인사이트macrumors


2022년에 출시될 것으로 전망되는 폴더블 아이폰은 8GB 램과 256GB 저장용량을 갖추며, 가격은 1천499달러(한화 약 165만 8,643원)부터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이 폴더블 아이폰을 개발하고 있다는 소문은 최근 꾸준히 나오고 있었다.


지난 9월에는 애플이 삼성 측에 폴더블 디스플레이 샘플을 대량 주문했다는 보도가 나온 바 있다.


적중률이 꽤 높기로 유명한 IT 채널 '프론트페이지테크'의 운영자인 존 프로서(Jon Prosser)는 애플이 삼성 갤럭시 폴드와 같은 단일 디스플레이가 아닌 힌지로 연결된 두 개의 별도 디스플레이 패널을 탑재한 폴더블 아이폰을 개발 중이라고 예상한다.


인사이트creativebloq


인사이트USPTO


애플은 최근 폴더블 기술을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있으며 폴더블폰 내구성 향상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애플은 스마트폰 화면에 흠집이 생겨도 스스로 복구하는 자가 치유 기능을 갖춘 폴더블 기기 특허와 화면에 보호막을 한 겹 더 입힌 폴더블 기기 특허를 미국 특허청에 등록했다.


한편 IT전문 매체들은 애플 폴더블 아이폰을 출시한 다음 아이패드 미니를 단종시킬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