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전자레인지·TV까지" 웬만한 자취방보다 좋은 '볼보 트럭' 실내 공간 수준 (영상)

인사이트YouTube 'Volvo Trucks North America'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생필품과 산업 원자재 등 다양한 화물을 싣고 대륙과 내륙을 오가는 대형 트럭들은 국가 경제의 핵심이라 할 수도 있다. 


특히 대형트럭의 경우 며칠에 걸려 장거리를 이동해야 할 때가 있는데 이를 위해 트럭 안쪽에는 기사를 위한 작은 숙박 공간이 마련돼 있다. 


물론 두 다리를 뻗고 잘 수 있는 공간일 뿐 편안한 잠자리를 기대하기 힘들다. 


이런 가운데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볼보 트럭 생활 공간 수준'이란 제목으로 볼보 VNL의 모습이 공개됐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Volvo Trucks North America'


해당 모습은 볼보에서 지난 2017년 유튜브 채널 'Volvo Trucks North America'에 공개한 영상 속에 담긴 것으로 구독자는 6만 명 정도나 해당 영상은 900만 회에 육박하는 조회 수를 기록했다. 


그도 그럴 게 공개된 볼보 트럭 VNL의 내부는 웬만한 자취방보다도 좋아 보인다.


신발은 물론 외투를 걸어놓을 수 있는 옷장은 물론 70인치(176cm) 길이의 침대와 간단한 음식을 보관하고 조리할 수 있는 냉장고와 전자레인지까지 갖췄다. 


침대에 누워서는 TV를 볼 수 있고 손에 닿는 곳에 위치한 수납장에서 책을 꺼내 보기도 한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Volvo Trucks North America'


미국 볼보트럭 NA(North America)에서 지난 2002년부터 생산하고 있는 VNL은 현재 4세대까지 출시됐다.


장거리 이동을 위해 제작된 차량으로 미국, 캐나다, 러시아 등 커다란 나라에서 주로 운용되고 있는 모델이다. 


게임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서 3세대 VNL이 등장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한편 해당 트럭의 가격은 신차 기준 15만~30만 달러(한화 1억 7천만~3억 4천만 원) 정도로 알려졌다. 


YouTube 'Volvo Trucks North America'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