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오리지널 띵작 '기묘한 이야기·버드박스' 가입 안 해도 '무료'로 볼 수 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좌)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우) '버드 박스'


[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기묘한 이야기', '버드 박스' 등 넷플릭스 오리지널의 명작들을 가입계정 없이 무료로 볼 수 있다는 파격적인 소식이 들려와 많은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31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넷플릭스 계정에 따로 가입하지 않아도 넷플릭스의 인기 오리지널 작품들을 무료로 볼 수 있다는 소식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한국을 포함한 200여 개의 국가에서 '기묘한 이야기', '버드 박스', '엘리트', '보스베이비' 등의 10편의 인기 콘텐츠들을 비가입자들에게도 무료로 개방한다.


드라마 같은 경우 1회만 계정 없이 무료로 감상 할 수 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넷플릭스 '버드 박스'


앞서 넷플릭스는 올 초에도 밸런타인데이와 시즌2 공개를 기념해 인기작인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를 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에게 무료로 개방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최근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이 디즈니나 애플, 왓차등의 후발주자의 진입으로 업체 간 경쟁이 심화돼 서비스 이용을 촉진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으로 보고 있다.


코로나로 확산으로 인한 외출 제한 조치로 인해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자는 큰 폭으로 증가했다.


하지만 넷플릭스는 다른 업체들에 비해 가입자 증가율이 오히려 떨어졌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Korea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Korea


이에 위기감을 느낀 넷플릭스가 자신들이 보유한 막강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무기로 가입계정 없이 시청 가능한 프로모션을 통해 이용자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선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 무료 혜택은 윈도 PC나 안드로이드 기기를 이용한 사람들만 가능하다.


한편 넷플릭스는 2020년 4월 기준 전 세계에 1억 8천만 명이 넘는 가입자 수를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이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