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12에 진짜 충전기·이어폰 안 넣어준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SvetApple


[뉴스1] 김정현 기자 = 애플이 아이폰12에서는 충전기와 이어팟을 제공하지 않을 거라는 전망이 거의 확실시 되어가고 있다.


27일(현지시간) 해외 IT매체 맥루머스는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를 인용해 "애플이 곧 출시될 아이폰12은 전원 어댑터와 유선이어팟 같은 액세서리 없이 판매하기로 결정했다"고 보도했다.


아이폰12 패키지에서 악세서리를 제외하기로 한 배경은 5세대(5G) 도입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5G 스마트폰은 일반적으로 기존 롱텀에볼루션(LTE) 4G 스마트폰보다 제조 단가가 높다.


인사이트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SvetApple


트렌드포스는 "이번 아이폰12에서 처음으로 5G를 지원할 예정인 애플은 비용 절감을 위해 주변기기를 제거하는 방법을 채택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애플은 전작인 아이폰11 시리즈에서는 △5와트(W) 충전기(아이폰11) △18W 고속충전기(아이폰11프로·아이폰11프로 맥스)를 기본 제공해왔다.


애플 관련 유출 소식을 전해온 밍치 궈 애널리스트는 "애플은 올해 새로운 20W 고속 충전기를 출시할 것"이라며 "대신 기본 제공해오던 5W와 18W 충전기는 생산 종료 수순을 밟을 것이라고 밝혔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Instagram 'everythingapplepro'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