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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2분기 북미 제외 전 지역 ‘판매 1위’

10일 미국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삼성은 북미를 제외한 전 지역에서 스마트폰 판매 정상에 올랐다.



삼성전자[005930]가 북미를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서 스마트폰 판매량 1위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미국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삼성은 올해 2분기 중남미, 중동·아프리카, 아시아태평양, 유럽 등 북미를 뺀 전 세계 대부분 지역에서 스마트폰 판매 정상에 올랐다. 

삼성이 올 2분기 세계에서 가장 많은 총 7천190만대의 스마트폰을 팔았다는 조사결과는 앞서 나왔으나 1위를 거둔 지역이 한꺼번에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4월 선보인 프리미엄 모델 '갤럭시S6 시리즈'는 물론 올 초 글로벌 시장에 내놓은 갤럭시A·E·J 등 중저가 모델이 지구촌 전역에서 골고루 판매고를 올린 영향으로 분석된다.

그러나 삼성은 이번에도 터줏대감 애플에 밀려 북미 시장에서만 1위에 오르지 못했다. 삼성은 이 지역에서 갤럭시S5를 앞세워 작년 2분기 10%포인트에 가까운 점유율 차로 애플을 밀어내고 정상에 오르기도 했으나 이후 4분기 연속 2위에 머무르고 있다.

작년 4분기에는 아이폰6를 앞세운 애플(44.3%)에 20%포인트 넘게 뒤처지기도 했다. 그러나 올해 들어 다시 점유율을 늘리며 2분기에는 6%포인트 차로 바짝 따라붙은 상태다.

삼성은 13일 뉴욕에서 공개할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6엣지플러스(가칭)로 북미 시장을 재차 공략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공개 장소를 미국으로 잡은 것도 그래서다. 그러나 애플 역시 내달 아이폰6S 시리즈를 공개하고 곧바로 출시할 계획이어서 3분기에도 삼성의 북미시장 1위 탈환은 쉽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올 2분기 사상 처음으로 세계 스마트폰 판매량 3위에 오른 중국 제조사 화웨이는 특히 EMEA(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에서 큰 성과를 낸 것으로 조사됐다고 SA는 밝혔다.

샤오미는 중국 내수 시장을 비롯한 아시아에서의 큰 성장에 힘입어 4위에 오른 것으로 분석됐다. 5위로 처진 레노버-모토로라의 부진은 중국과 미국에서 겪은 LTE 전환 작업 차질이 크게 작용했다고 SA는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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