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친환경 파우치 만들기 봉사활동…"클린뷰티 가치 나눠요"

인사이트사진 제공 = CJ올리브영


[인사이트] 천소진 기자 = CJ올리브영은 10일부터 본사 임직원 200여 명과 함께 '친환경 업사이클 파우치 만들기' 봉사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CJ올리브영이 지난 6월부터 전개 중인 '올리브영 클린뷰티' 캠페인의 공감대를 확대하고, 클린뷰티의 핵심 요소 중 하나인 '친환경' 활동을 임직원들과 함께 실천하고자 기획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재택 봉사 방식으로 진행된다.


CJ올리브영은 봉사 참여를 희망하는 임직원들에게 '친환경 업사이클 파우치'를 제작할 수 있는 DIY키트를 배부했다.


업사이클(Up-cycle)은 개선한다는 의미의 업그레이드(Upgrade)와 재활용(Recycle)의 합성어로, 자투리 천 조각을 활용한 원단에 직접 자수를 놓아 파우치를 제작한다.


완성된 파우치는 '올리브영 클린뷰티'로 선정된 바 있는 대표 인기 제품인 '라운드어라운드 그린티 시카 선로션'과 '라운드어라운드 그린티 약산성 클렌징폼'과 함께 오는 27일 서울시립십대여성건강센터 '나는봄'에 기탁, 추후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에 전달될 예정이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지구에게 좀 더 다정해지자'는 '올리브영 클린뷰티'의 핵심 가치를 보다 진정성 있게 전파하기 위해 이번 봉사활동을 기획하게 됐다"며 "올리브영은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들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응원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