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만에 배터리 '50%' 충전되는 '급속 충전기' 나온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아침에 늦잠을 자고 일어나 20분 안에 나가야 하는데 휴대전화 배터리가 10%도 되지 않는다면 어떨까.


바로 충전기에 꽂아도 불안할 것이다. 20분 안에 휴대전화를 완충시킬 수 없으니 말이다.


그런데 앞으로 이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겠다.


15분 만에 휴대전화를 완충시키는 초스피드 충전기가 나왔기 때문이다.


인사이트Qualcomm


인사이트YouTube 'Qualcomm'


지난 28일(현지 시간) 미국 IT기업 퀄컴(Qualcomm)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새로운 급속 충전기 '퀵 차지 5(Quick Charge 5)'를 공개했다.


지난 2017년 '퀵 차지 4+'를 출시한 지 약 3년 만이다.


해당 게시글에 따르면 퀵 차지 5는 안전 기능을 강화하면서 전례 없는 충전 속도를 자랑한다.


퀵 차지 5는 세계 최초로 100W 전력을 공급하는 고속 충전기다.



인사이트YouTube 'Qualcomm'


단 5분 만에 0%에서 50%까지 충전할 수 있으며 15분 만에 최대치로 충전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지금까지 나온 충전기 중 가장 빠른 속도다.


또한 배터리가 과충전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수명을 보호하는 '배터리 세이버 기능'까지 지원한다.


이뿐만이 아니다. 25V USB 입력 과전압 보호 및 30V 이상의 외부 전원 제어 등 12종의 개별 전압과 전류 및 과열 보호 기능을 통합해 안전성을 높였으며 발열도 전작 대비 최대 10℃ 낮췄다.


이브 로치(Ev Roach) 퀄컴 제품 관리 부사장은 "퀵 차지 5는 가장 빠르고 다 기능적인 충전기로 유저가 충전 시간을 걱정하지 않고 더 오랜 시간 동안 기기를 즐길 수 있게 해줄 것이다"라고 전했다.


인사이트 / 사진=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인사이트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퀵 차지 5는 250개 이상의 단말기 브랜드와 1천 개 이상의 주변기기를 지원할 예정이며 2020년 3분기 중으로 판매를 시작한 계획이다.


한편 퀵 차지 5는 안드로이드 기기를 위한 충전기로 최소 스냅 드래곤 865, 865+ 이상의 SoC를 지원한다.


따라서 자체 SoC 칩셋을 사용하는 애플 기기에는 호환되지 않는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