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이자업존 2020 따뜻한 발걸음 캠페인, 장애인 선수 온택트로 응원

인사이트한국화이자업존 2020 따뜻한 발걸음 캠페인


[인사이트] 이유리 기자 = 코로나19로 생겨난 언택트 개념이 온택트로 진화하고 있다. 온택트는 온라인(Online)+컨택트(Contact), 즉 온라인으로 외부와 소통하는 것을 칭한다.


영화 ET에서 주인공과 ET가 손가락 하나로 교감한 것처럼, 코로나19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스마트폰을 터치하는 손가락 하나로 서로 소통하게 된 것이다.


하지만 온라인을 통해서도 어려운 일이 있다. 바로 올 여름 예정됐던 2020 도쿄 패럴림픽이다.


전 세계 모든 장애인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 땀방울의 결실을 맺는 국제 무대가 코로나19로 인해 내년으로 연기됐다. 4년을 기다려온 패럴림픽이 연기되고 감염 위험으로 인해 훈련에도 제약이 따르면서 선수들의 상실감과 어려움은 그 어느때 보다 크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unsplash


그러나 패럴림픽이 연기됐어도 장애인 국가대표 선수들의 노력은 멈추지 않는다. 그들은 묵묵히 1년 후를 기약하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노력을 멈추지 않고 있다.


지금 손가락 하나만으로 그들의 도전을 응원할 수 있다. 온택트로 진행되는 '2020 따뜻한 발걸음 캠페인'을 통해서다.


따뜻한 발걸음 캠페인은 한국화이자업존이 2018년부터 이어온 장애인 운동선수 후원 캠페인이다. 2018년과 2019년에는 의료진과 직원들이 직접 걸음 기부 앱을 통해 발걸음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코로나19로 대면 활동이 어려워진 올해도 그 뜻을 이어가기 위해 한국화이자업존은 패럴림픽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하는 세 편의 영상을 제작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유튜브 채널에 공개되는 이 영상을 클릭하는 것만으로도 누구든지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한국화이자업존 임직원, 의료진, 일반인의 참여를 바탕으로 한국화이자업존이 대한장애인체육회에 장애인 운동선수 후원금을 기부할 예정이다.


인사이트


인사이트보치아 패럴림픽 국가대표 정호원 선수


17일 공개된 1편은 보치아 국가대표 정호원 선수편이다. 올림픽 2연패를 노리는 2016 리우 패럴림픽 금메달리스트 정호원 선수 스토리와 함께, 정 선수를 응원하는 한국화이자업존 직원들의 좌충우돌 보치아 체험기가 펼쳐진다.


직접 보치아 경기를 체험해 본 화이자 직원들은 "직접 해보니 굉장히 전략적인 스포츠다. 우리나라 선수들이 세계 1위, 3위를 차지하고 있다니 대단한 것 같다"며, "앞으로 패럴림픽, 특히 보치아를 좀 더 관심 있고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덧붙여 "도쿄 패럴림픽이 코로나19로 연기됐는데, 남은 기간 동안 잘 준비해서 땀의 결실을 이룰 수 있는 패럴림픽이 됐으면 좋겠다"며 정호원 선수를 향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위) 휠체어 테니스 패럴림픽 국가대표 임호원 선수, (아래) 휠체어 농구 패럴림픽 국가대표 조승현 선수


2편과 3편은 휠체어 테니스 임호원 선수편, 휠체어 농구 조승현 선수편으로 이어진다.


2편은 가장 빠른 휠체어 속도를 강점으로 내세워 최연소 남자 휠체어 테니스 국가대표가 된 임호원 선수 스토리다.


임호원 선수는 인터뷰에서 "(코로나19로 패럴림픽이 연기됐지만) 올해 더 꾸준히 노력하면 내년에 더 좋은 성적을 낼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좋은 기회가 온 걸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20년 만에 패럴림픽 출전권을 따낸 대한민국 휠체어 농구 대표팀의 정신적 지주 조승현 선수는 13년간 국가대표의 자리를 지켜왔다. 그의 새로운 도전과 이를 응원하는 대한민국 의료진의 응원 메시지가 3편에서 이어진다.


인사이트휠체어 농구 패럴림픽 국가 대표팀


코로나19는 우리의 삶 면면을 위축시키고 있다. 그러나 이 선수들의 모습에서, 코로나19도 인간의 의지를 꺾을 수는 없음을, 오히려 더 강한 동기를 부여할 수도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지금 바로 당신도 장애인 운동 선수들의 위대한 발걸음을 응원할 수 있다.


한국화이자업존,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민국 의료진으로 이어지는 릴레이 장애인 운동선수 응원 캠페인에 동참해 영상을 시청하는 순간, 당신이 바로 이 '따뜻한 발걸음 캠페인' 릴레이의 마지막 주자이기 때문이다.


YouTube '대한장애인체육회 공식 유튜브'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