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자란 애 같다"는 팬들 걱정에 지능검사 받아 'IQ 145' 인증한 덕자

인사이트YouTube '덕자전성시대[DUKTUBE]'


[인사이트] 전형주 기자 = 아프리카TV의 인기 BJ 덕자가 웩슬러 성인지능검사(WAIS)를 받았다.


그간 꾸준히 제기된 지적장애 의혹에 해명하는 취지다. 그런데 예상을 훨씬 상회하는 결과가 나와 많은 관심이 쏠렸다.


지난 11일 덕자는 유튜브를 통해 WAIS 결과를 공개했다.


덕자는 웩슬러 기준 IQ가 128, 상위 3%에 포함되는 것으로 드러났다. 흔히 통용되는 IQ 테스트인 멘사 기준으로는 145였으며, 가입 기준치까지는 단 3점이 모자랐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덕자전성시대[DUKTUBE]'


특히 덕자는 처리속도, 지각추론 등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다만 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ADHD)와 충동장애가 심해 작업기억 부문은 다소 낮은 평가를 받았다.


덕자는 "제가 그날 대변이 마려워서 중간에 뛰쳐나갔다. 전날 술을 마셔서 컨디션도 좋지 않았다"며 "진짜 제대로 하면 멘사 (가입 기준치가) 나올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 뇌가 굉장히 똑똑해서 이 생각 저 생각하느라 매우 바쁘다"며 "앞으로 이래라저래라 하는 훈수는 정중히 사양하겠다"고 덧붙였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덕자전성시대[DUKTUBE]'


ADHD와 충동장애, 애정결핍 판정을 받은 데 대해서는 "악플을 견디지 못하는 게 이것 때문인 듯하다"며 "상담을 먼저 받아보고 안 되면 약물 치료를 받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덕자는 최근 유시스트 엔터테인먼트와의 MCN 전속 계약을 맺으며 크리에이터로서의 성장을 목표하고 있다


현재 42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덕자전성시대[DUKTUBE]'를 운영하고 있다.


YouTube '덕자전성시대[DUKTUBE]'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