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시각 '앱 튕김 현상' 생겨 대혼란 겪고 있는 '아이폰' 유저들

인사이트YouTube 'Apple'


[인사이트] 김남하 기자 = 애플의 아이폰이 수 시간 째 원인을 알 수 없는 오류 현상을 보여 이용자 다수가 혼란을 겪고 있다. 


이에 몇몇 이용자는 "휴대폰이 해킹당한 것 아니냐"며 불안을 호소하고 있다.


10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께부터 전국 다수 아이폰에 애플리케이션(앱) 실행 오류 현상이 발생했다.


앱이 느리게 접속되거나 갑자기 꺼지는 등의 현상이 이어졌고 일부 기종은 아예 앱을 실행하지도 못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오류 현상이 계속되자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는 불만을 호소하는 글이 쏟아졌다.


한 누리꾼은 "어떤 앱은 잘 실행되는데 일부 앱만 실행이 안 된다"며 특정 앱만의 문제가 아니냐는 의혹을 쏟아냈다.


누리꾼들의 의견을 종합해보면 현재까지 유라이크와 소다 등의 카메라 앱을 비롯,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 등의 배달 앱, 웨이브와 티빙, 지그재그 등의 앱이 실행 오류 현상을 일으키고 있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일부에서는 "페이스북 SDK가 오류를 일으켜 이와 연동된 앱이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SDK란 앱 간 연동의 개념이 많아지자 서로 다른 앱 간 기능을 공유할 수 있도록 개발된 것으로 주로 사용자들에 대한 마케팅이나 활동 분석 등에 쓰인다.


일부 앱 회사는 실시간으로 공지를 내보내며 유저들에게 오류 현상에 대해 설명하기도 했다.


대표적으로 네이버의 경우, 고객센터 공지를 통해 "네이버 관련 모바일 앱 이용 시 일부 환경에서 정상 접속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여 긴급히 원인 파악 및 대응 중이며, 최대한 빠른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공지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