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맛과 건강은 물론 먹는 재미까지 더한 아몬드 레시피 소개

인사이트사진 제공 =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는 건강한 영양소 섭취는 물론 맛과 먹는 재미 모두를 챙길 수 있는 레시피 3가지를 소개한다고 밝혔다.


먼저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면서 건강과 여름철 체중 관리에 도움을 주는 '아몬드 샐러드 보틀'을 제안했다.


'아몬드 샐러드 보틀'의 가장 핵심은 본인에게 잘 맞는 야채와 과일을 유리 보틀에 담아 나만의 샐러드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층층이 쌓인 재료에 통 아몬드 한 줌을 보틀 중간에 추가하면 아몬드에 함유된 풍부한 영양소 섭취는 물론 천연의 고소함과 오도독 식감으로 먹는 즐거움이 배가 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까지 더해 한 입 한 입 먹을 때마다 다른 종류를 먹는 듯 기대감을 주는 '머메이드 토스트' 역시 밀레니얼 세대가 열광하는 히트 레시피이다.


'머메이드 토스트'는 비트 혹은 과일즙, 녹차 파우더를 섞어 색을 입힌 크림치즈로 알록달록 머메이드 토스트에 슬라이스 아몬드 또는 통 아몬드와 함께 올려 먹으면 고소한 맛이 더해져 눈과 입이 즐거운 원 플레이트 푸드로 완성된다.


폭신폭신 구름을 연상시키는 '클라우드 에그'의 레시피는 계란 흰자를 모아 거품기로 윤기가 나면서 부드러운 상태가 될 때까지 저어 주는 것이 포인트다.


완성된 흰자 거품은 오븐에 구워 모양을 잡고, 가운데 노른자를 올려준 후 아몬드를 토핑하면 완성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의 한국 담당 김민정 이사는 "섭취가 간편하고 어떤 재료와도 잘 어울리는 아몬드는 천연 자연식품 중 가장 많은 양의 알파 토코페롤 형태 비타민E를 지니고 있으며 하루 권장량의 67%인 8mg이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항노화 효능에도 탁월하다"며, "11가지 필수 영양소가 함유된 아몬드를 활용한 다양한 건강 레시피에 도전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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