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농심 '새우깡', '1일1깡' 밈 열풍에 날개 달다

농심은 최근 인기가 급상승한 새우깡이 최근 한 달간(5/24~6/23) 전년 대비 30% 성장한 7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농심


[인사이트] 천소진 기자 = 농심은 최근 인기가 급상승한 새우깡이 최근 한 달간(5/24~6/23) 전년 대비 30% 성장한 7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온라인에서 확산된 '밈(meme)' 현상이 실제 구매로 이어진 것이다.


농심 관계자는 "SNS에 '1일1깡', '식후깡' 등 해시태그와 함께 새우깡 구매 인증사진이 연일 올라오고 있으며, 유통업체에서도 새우깡 묶음 판매 등 판촉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고 전했다.


새우깡이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끌 수 있었던 것은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국민 스낵에 비의 '깡' 이슈가 더해져 '밈'의 대상으로 이어졌기 때문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농심


농심은 비를 광고모델로 추천하는 소비자의 요청을 발 빠르게 수용함으로써 새우깡 열풍을 부채질했다.


농심은 '대국민 챌린지'를 진행하고, 선정작과 비가 어우러지는 새로운 광고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한편, 농심은 이번 달부터 새우깡에 새 옷을 입히며, 한층 젊은 이미지를 부여했다. 이번 디자인 리뉴얼은 6년 만에 이뤄진 것으로, 소비자에게 '더 맛있는 새우깡'으로 다가가겠다는 다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