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ED BY 쿠팡 마켓플레이스

쿠팡 마켓플레이스에서 '옷' 판매가 처음이라면, 수수료 파격 혜택받는다

인사이트쿠팡 마켓플레이스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판매자가 직접 입점하여 상품을​ 판매하고 배송하는 쿠팡의 오픈마켓 서비스다. 


상품이 잘 팔릴 수 있는 최적의 루트와 기술을 제공하여 누구나 쉽게 입점부터 수익까지 창출할 수 있어 온라인 판매자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같은 쿠팡 마켓플레이스가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및 1인 영세사업자와 상생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인사이트쿠팡 마켓플레이스


팔 물건이 있어도 어디에서 팔아야 할지 잘 모르는 소상공인과 1인 영세사업자를 위해 물건을 판매할 수 있는 온라인 판로를 열어주고 자립을 돕는 내용이다.


쿠팡 마켓플레이스가 가장 먼저 시행하는 상생 프로그램은 '동행세일'.


패션 업계 판매업자들의 이커머스 진입장벽 부담감을 덜어주기 위해 일정 기간 판매 수수료를 면제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인사이트쿠팡 마켓플레이스


올해 6월부터 쿠팡 마켓플레이스 패션 카테고리에 신규 입점한 판매자라면 누구나 월 매출액 최대 500만원까지 판매수수료 0%(단, 판매수수료 0% 적용 시 운영료 3.5% 부과)의 혜택을 적용받는다.


이에 더해 쿠팡 메인 배너 등 주목도 높은 영역의 특집 기획전에 노출되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처음 판매사업을 할 때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 '수수료'인데, 이것을 면제해 준다. 판매량이 부진해 돈을 벌지 못해도 떠안아야 할 비용이 일정 부분 없어진다는 게 긍정적인 것으로 평가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따르면 2020년 6월 1일 이전에 이미 입점했다고 하더라도 6월 이후 첫 상품을 등록했다면 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6월 1일 이전 입점한 기존 판매자 중에서도 동행세일 참여 대상자로 선정된 경우에는 판매관리 시스템 WING에 등록한 이메일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인사이트쿠팡 마켓플레이스


중소 판매자를 위해 쿠팡 마켓플레이스가 마련한 또 다른 프로그램은 온라인 '판매자 아카데미'이다.


쿠팡 마켓플레이스를 통한 온라인 판매 성공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판매자 앰버서더'와 실제 쿠팡 세일즈 컨설턴트들이 다양한 판매기술과 노하우를 제공한다. 


강의는 쿠팡 마켓플레이스 웹사이트와 유튜브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아직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하지 않은 판매자라면, 쿠팡 마켓플레이스 웹사이트 접속 후 입점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1분 입점 신청이 가능하다. 이는 PC와 모바일 둘다 지원된다.


인사이트쿠팡 마켓플레이스


한편 쿠팡은 지난 4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된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상생협약식 체결을 시작으로 804억원 규모에 달하는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중소 납품업체의 경제적 어려움을 덜어주고자 하는 지원의 일환으로 6월 23일부터 9월까지 100일간 대한민국 동행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