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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때문에 자라·H&M 온라인 매장 확장해 앞으로 일부 매장서 옷 구매 어려워진다

자라, H&M, 풀앤베어 등 오프라인 매장 일부가 프리미엄 체험형 매장으로 바뀔 예정이다.

경기도 하남시 스타필드하남에 입점한 자라 매장. / 사진=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인사이트


[인사이트] 고명훈 기자 = 세계 최대 패션그룹 '인디텍스(Inditex)'가 앞으로 온라인 매장에 치중할 전망이다.


여기에는 우리에게도 친숙한 자라, H&M, 풀앤베어 등이 포함되어 있어 오프라인 매장에서 최신 패션 의류 구매가 어려워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지난 10일(현지 시간) 인디텍스는 성명을 통해 2021년까지 전 세계 7,412개 매장 중 약 16%에 달하는 1,000~1,200개의 점포를 닫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디텍스는 미국 내 자라, 마시모두띠, 풀 앤 베어 매장 100곳을 포함해 대부분 아이아와 유럽 매장을 폐점하기로 했다.


인사이트 / 사진=인사이트


인사이트 / 사진=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온라인 구매 수요가 커지자 이를 더욱 확장하기 위해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코로나19 이후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방침이라는 의견도 있다.


실제로 인디텍스는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매출에 큰 타격을 입었다. 전세계 자라 매장의 25%가 6월 8일까지 영업을 중지했기 때문이다.


Sorbis Shutterstock.com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Sorbis Shutterstock.com


인디텍스는 향후 3년간 10억 유로(한화 약 1조 3천 5백억 원)를 들여 온라인 판매 중심의 사업 구조로 점차 개편할 계획이다.


소비자는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인근 점포에서 직접 찾아가거나 집에서 배송 받을 수 있다.


한편 인디텍스는 지난 2월 이미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의 자라 매장에서 여성복과 남성복 섹션을 확장하고 키즈 섹션을 새롭게 추가해 리뉴얼 오픈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