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 17℃ 서울
  • 18 18℃ 인천
  • 17 17℃ 춘천
  • 15 15℃ 강릉
  • 17 17℃ 수원
  • 17 17℃ 청주
  • 19 19℃ 대전
  • 18 18℃ 전주
  • 20 20℃ 광주
  • 21 21℃ 대구
  • 21 21℃ 부산
  • 21 21℃ 제주

투썸 비롯한 유통업계, 재미 더한 온택트 마케팅 활발

유통업계에서는 밈(Meme), 쿠킹클래스, 먹방 등의 재미 요소를 결합한 다양한 온택트 콘텐츠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투썸플레이스


[인사이트] 천소진 기자 = 최근 유통업계에서는 비대면(Untact·언택트)을 넘어 '온택트(On+Untact)'가 새로운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에서는 밈(Meme), 쿠킹클래스, 먹방 등의 재미 요소를 결합한 다양한 온택트 콘텐츠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올해 여름 디지털 캠페인으로 자사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101 Reasons of summer(올 여름 투썸이 즐거운 101가지 이유)'를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지난달 23일부터 시작한 이번 캠페인은 오는 8월 31일까지 약 3개월간 매일 하나씩 총 101가지 콘텐츠를 위트 있게 고객들에게 전하고 있다.


인사이트Youtube '햄연지 YONJIHAM'


오비맥주 '카스'는 광고 모델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와 협업해 '알짜 맥주 클라쓰'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알짜 맥주 클라쓰'는 백종원 대표의 해박한 맥주 지식을 개그맨 양세형·양세찬 형제와 함께 대본 없이 자유로운 토크로 진행되는 온라인 맥주 클래스로, 매주 한 편씩 영상을 공개하고 있다.


오뚜기 역시 공식 인스타그램에 제품별 '꿀조합' 조리법 영상을 꾸준히 올리는 기업으로 손꼽힌다.


유튜브에서는 함영준 회장의 딸인 함연지씨가 개인 유튜브를 통해 오뚜기 제품 홍보를 하기도 한다. 지난달 8일에는 어버이날 콘텐츠로 함 회장이 직접 출연해 오뚜기 제품으로 만든 요리를 먹으며 먹방을 펼쳐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