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스마일 위드 틱톡' 캠페인 성료

인사이트사진 제공 = 틱톡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틱톡이 코로나19 등 사회적,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웃음으로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지난 5월에 전개한 스마일 응원 기부 캠페인 '스마일위드틱톡'을 성료했다고 전했다.


다양한 형태의 스마일 스티커로 재미를 더한 '#SmilewithTikTok챌린지'와 즐거운 집콕 생활을 응원하는 라이브 컨텐츠 'Smile Live'가 진행됐다.


#SmilewithTikTok챌린지'는 스마일스티커로 챌린지 영상 촬영 후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시 자동기부 되는 프로그램으로, 총 11만 건 이상의 챌린지 참여를 이끌어냈다.


'Smile Live'는 각 분야의 인플루언서 라이브 방송을 시작으로, 지난 25일 K팝 콘서트 '틱톡 스테이지 라이브 프롬 서울'과 27일 '틱톡 스테이지 위드 힙합플레이야'를 개최하며 전 세계 틱톡커에게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틱톡 공식 홈페이지


틱톡이 한국에서 최초로 선보인 쇼 형식의 세로 라이브 콘서트로, 시청자 1명당 0.5달러의 자동기부 형태로 진행됐다.


두 콘서트 모두 무관중 진행이었으나 생동감 넘치는 현장 중계로 약 270만 명 이상의 누적 조회 수를 달성해 언택트 공연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을 뿐 아니라, 전세계 틱톡커들에게 K팝의 위상을 널리 알리는데 일조할 수 있게 됐다.


캠페인 최초 목표였던 100만 달러 모금에 성공하며 누적 기부금 전액 코로나19 피해 지원을 위해 오는 5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 예정이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