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 팔찌로 대박 난 '애국기업'서 출시해 호평받고 있는 시크+도도한 신상 '안중근 의사' 팔찌

인사이트라카이코리아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1945년 대한 독립, 빼앗긴 나라를 되찾기 위해 헌신했던 독립운동가분들의 이야기를 담은 팔찌가 출시돼 화제다.


왜곡된 역사의 진실을 알리고 있는 패션 브랜드 라카이코리아는 최근 안중근 의사와 그의 어머니 조마리아 여사의 이야기를 담은 팔찌를 출시했다.


3.1절 101주년을 기념해 특별 한정 판매하는 해당 팔찌는 건곤감리와 함께 안중근 의사의 손도장과 서거일이 적혀 있다.


라카이코리아가 서거일을 각인한 데는 특별한 이유가 있다.


인사이트라카이코리아


바로 안중근 의사가 사형선고를 받고 옥중에서 죽음을 앞두고 있을 때, 그의 어머니 조마리아 여사가 한 통의 편지와 수의를 보냈던 것과 관련이 있다.


'딴 맘먹지말고 죽으라.

너의 죽음은 너 한 사람의 것이 아니라

조선인 전체의 공분을

짊어지고 있는 것이다.

비겁하게 삶을 구걸하지 말고

대의에 죽는 것이 어미에 대한 효도다'


라카이코리아는 대의를 지키기 위해 독립운동에 뛰어든 아들에게 목숨을 바치라고 한 조마리아 여사의 숭고한 정신과, 몸 바쳐 독립운동을 한 안중근 의사의 서거일을 잊지 않기 위해 팔찌에 서거일을 각인한 것이라고.


인사이트라카이코리아


라카이코리아 측은 지난 4월 독립운동 당시 한쪽 팔을 잃으면서까지 다른 손으로 태극기를 흔들던 독립운동가 윤형숙열사의 이야기를 담은 팔찌를 출시한 바 있다.


해당 팔찌는 한국사 자격증까지 따며 꾸준히 역사를 알리고 있는 전효성이 착용하며 굉장한 화제를 모았다.


독도 협회 후원을 하고 다양한 애국적인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이며, 일본의 일부 누리꾼들에게 악플을 받고 불매운동이 일기도 했었다.


하지만 이제는 해외 언론사에서 라카이코리아의 행보를 주목하며 세계 곳곳에서 극찬을 받고 있다.  애국 팔찌를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자국의 역사를 세계에 알리고 있는 것이다.


인사이트전효성 / 라카이코리아


이런 라카이코리아의 행보에 많은 이들이 응원을 해주고 있다. 이에 대해 라카이코리아는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는 말이 있다. 우리에게 위대한 역사가 많지만 현재 왜곡되고 있는 가슴 아픈 역사도 있다. 절대 왜곡되어서는 안되는 한국의 역사를 큰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기업에서 알리는 건 당연하다고 생각한다"라는 말을 전했다.


한편 라카이코리아 뿐만 아니라 안중근 의사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영웅'이 올여름 개봉하는 등 독립운동가를 기억하고자 하는 다양한 시도가 계속되고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라카이코리아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