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킹, 1분기 모바일 주차권 판매 178% 증가

인사이트사진 제공 = 파킹클라우드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파킹클라우드 아이파킹이 1분기 모바일 주차권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전년 동기대비 178% 증가한 19만3200건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아이파킹 모바일 주차권은 '시간권', '일일권', '정기권' 등 아이파킹 앱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전 구매하는 상품이다. 모바일 주차권을 이용하면 파킹패스 방식으로 요금소를 무정차 통과할 수 있어 편리하다.


파킹클라우드는 주차 트렌드 변화와 운전자의 높은 만족도 등이 모바일 주차권 판매량을 2.8배 성장시킨 요인으로 분석했다.


도심이나 주요 명소에서 주차가 힘들었던 경험이 쌓여 출발 전부터 목적지 주변 주차장들을 스마트폰으로 검색한 후, 요금을 비교해 쇼핑하듯 주차권을 미리 결제하는 흐름이 지난해부터 늘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파킹클라우드


파킹클라우드는 주차장 모바일 쇼핑이 증가하자 장소와 시간별 맞춤 할인, 제휴사 포인트 적용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편리함과 경제성을 체험한 운전자가 많아지면서 모바일 주차권 판매는 같은 기간 아이파킹존 이용 차량 증가폭 105%보다 더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파킹클라우드는 전국 랜드마크에 무인주차관제시스템 아이파킹존 2600곳을 구축하고, 주차면 46만개를 확보했다. 하루 아이파킹존 이용 차량은 평균 68만대, 1초에 8대 이상으로 모빌리티 주차업계 최대 규모다.


특히, 무인주차장에 ICT 기술을 고도화 시킨 성과를 인정 받아 현대자동차그룹과 단독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차량 내부 간편결제 시스템'에 탑재되는 주차장 정보 및 결제 서비스를 지원한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