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브로너스, 2020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수상

인사이트사진 제공 = 닥터 브로너스


[인사이트] 이유리 기자 = 닥터 브로너스가 2020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바디케어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브랜드키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언론 보도, SNS, 주요 포털사이트를 통한 브랜드 평판과 전문 기관 인증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기초 조사를 실시해 경제, 인물, 문화 등 사회 각 분야에서 높은 충성도를 구축한 브랜드들을 후보로 선정한다.


2020 대한민국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지난 2월 24일부터 3월 8일까지 총 30만 786명, 82만 2,939건의 15세 이상 국내 소비자 참여를 통해 선정됐으며, 조사는 온라인 및 모바일 1:1 유선 조사를 통해 진행됐다.


닥터 브로너스(한국 공식 수입사 엠아이인터내셔널)는 브랜드 신뢰도, 애착도,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타제품으로의 구매 전환 의도 등 총 5개 항목에 대해 진행된 조사에서 바디케어 부문 후보 브랜드 중 가장 높은 고객충성도 지수를 기록하며 대상을 수상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닥터 브로너스


닥터 브로너스가 오랜 시간 일관되게 고수해 온 친환경 철학과 기업 윤리, 뛰어난 제품력이 기존 고객들로부터 브랜드에 대한 높은 신뢰와 충성도를 자아낸 것으로 풀이된다.


닥터 브로너스는 '최고 품질의 비누를 만들되 자연을 해치지 않는다'는 창립자 엠마뉴엘 브로너(Emanuel Bronner)의 원칙에 따라 유기농 식물성 원료를 사용해 자연에서 무해 분해되는 제품만을 제조하는 친환경 브랜드다.


동물 실험 및 공장식 축산 반대, 비건 실천, 공정 무역, 재생 유기농업 등 사람과 동물 그리고 지구의 공존을 위한 책임 이행에 앞장서는 윤리적 브랜드이자 매년 판매 수익의 7% 이상을 자선 단체에 기부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신뢰받고 있다.


베스트셀러인 '퓨어 캐스틸 솝'은 합성 화학 성분을 배제하고 미국 농무부(USDA) 인증 유기농 원료를 담아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올인원 클렌저다. 총 12가지 자연의 향으로 구성돼 있으며 용량이 다양해 취향과 용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