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친·여친 페북 글에 꾹 눌러줄 수 있는 '귀염뽀짝' 하트 이모티콘 새로 나온다

gettyimageskoreaGettyimagesKorea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페이스북에는 '좋아요', '최고예요', '웃겨요', '멋져요', '슬퍼요', '화나요' 등 총 6가지 이모티콘이 있다.


이 이모티콘은 연인 혹은 친구들의 글에 다양한 감정을 표현할 때 쓰이곤 한다.


이 6가지 이모티콘으로 표현할 수 없는 감정도 있다. 예를 들면 위로와 격려 등이다.


이제는 지금껏 본 적 없는 귀여운 이모티콘으로 이 감정까지 표현할 수 있게 된다.


인사이트Twitter 'alexvoica'


인사이트the Sun


지난 17일 페이스북 기술 커뮤니케이션 매니저인 알렉산드로 보이카(Alexandru Voica)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새로운 이모티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새로 추가되는 이모티콘은 '케어(care)'다. 기존 6개의 이모티콘 옆에 표시된다.


케어 이모티콘은 하트를 꼭 끌어안고 있는데 이 모습이 마치 힘들어하는 사람에게 위로를 주는 것처럼 보인다.


실제로 이 이모티콘은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전례 없는 칩거 생활을 하고 있는 전 세계인을 위한 이모티콘이다.


gettyimageskoreaGettyimagesKorea


서로를 따뜻하게 감싸주고 응원해주길 바란다는 뜻이 담겨있다.


하트를 안고 있는 케어 이모티콘은 다음주부터 전 세계 페이스북에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페이스북 측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떨어져 있는 기간 동안 이 이모티콘을 사용해서 많은 사람들이 가까워짐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이전보다 자주 만나지 못하는 연인과 친구들에게 이 이모티콘으로 따뜻한 위로를 남겨보자.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