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ED BY 삼성카드

“24시간 365일 환경을 생각해요” 지구의 날 기념 '삼성카드 X CU' 친환경 에코백

인사이트

삼성카드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법정 기념일도 아니고 국민적인 행사가 진행되는 날도 아닌 4월 22일. 그다지 중요해 보이지 않는 날이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르고 지나가지만 우리가 꼭 기억해야 할 날 중 하나다.


이날은 우리가 살고있는 이곳, 지구를 위한 '지구의 날'이다.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일깨우기 위해 지정됐으며 환경을 깨끗이 하는 행동으로 기념한다.


다양한 행동 중 가장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것은 '에코백' 사용이다. 우리가 무심코 사용하는 비닐봉지는 자연 상태에서 썩는 데까지 500년 이상이 걸린다고 알려져 있다.


이처럼 환경에 악영향을 미치는 비닐봉지 사용을 줄이기 위해 삼성카드가 나섰다.


인사이트삼성카드


삼성카드는 CU 편의점을 운영하는 BGF리테일과 함께 '24365 친환경 에코백'을 1천 개 한정 제작하여 판매한다.


'24365 친환경 에코백'은 폐플라스틱에서 추출된 섬유를 활용한 소재로 제작되어 제품 자체로 환경 보호의 의미가 있다.

 

또한 에코백 디자인은 삼성카드의 '숫자카드'를 상징하는 24365 디자인과 CU의 '에코 바코드'를 인쇄해 24시간 365일 환경을 생각한다는 뜻을 표현했다.


인사이트삼성카드


'24365 친환경 에코백'은 22일 오전 10시부터 '포켓 CU' 모바일 앱을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삼성카드로 결제 시 5월 말까지 사용할 수 있는 'CU GET 아메리카노 커피' 쿠폰 1매가 함께 제공된다.


'24365 친환경 에코백'을 소지하고 10월 말까지 전국 CU 매장에 방문 시, 에코백에 인쇄된 '에코 바코드'를 인식하여 결제 건당 100원의 환경 기금을 적립한다. 추후 적립된 기금은 에코백 판매 금액과 함께 세계환경기금에 지원된다.


인사이트삼성카드


삼성카드 브랜드 관계자는 "고객들의 일상에서 삼성카드의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24365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시코르, 엔제리너스, 던킨 등 24시간 365일 일상생활 속에서 가까이 만날 수 있는 제휴사들과 함께 '24365 컬래버레이션'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외에도 삼성카드는 국내 수제맥주 브랜드인 '퇴근길' 맥주의 디자인 컬래버레이션에도 참여하여 5월 7일 '퇴근길 24365 에디션' 맥주를 전국 CU 매장에서 단독 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