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한 비주얼로 한국판 '람보르기니 우루스'라 불리는 현대차 투싼 NX4

인사이트현대자동차


[인사이트] 민준기 기자 = 현대자동차의 준중형 SUV '투싼'의 세대교체가 다가왔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투싼 풀체인지 모델인 NX4의 예상도가 속속 공개되면서 누리꾼의 큰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국내에서 내·외부 디자인을 충분히 가늠할 수 있을 만한 수준의 위장막 차량이 발견되면서 지난해 오토쇼 당시 공개됐던 콘셉트 디자인과 실제 디자인이 꽤 유사하다는 평이 나오고 있다.


인사이트현대자동차


인사이트람보르기니


신형 투싼의 측면부 디자인은 럭셔리 SUV 중 하나로 손꼽히는 람보르기니 우루스와 닮았다.


람보르기니 우루스와의 가격 차이가 수십 배에 달하기 때문에 비교하는 것에 자체에 난색을 보이는 사람들도 많았지만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으며 '조선판 우루스'이라는 별명을 받기도 했다.


가장 호평을 받고 있는 부분은 전면부의 디자인이다. 투싼의 상징인 'T'자 모양의 날개가 좌우로 펼치고 있는 듯한 주간 주행등은 SUV 특유의 역동성을 한층 강하게 살렸다.


후면부의 램프는 한 줄로 길게 이어져 있다. 부드러운 느낌보다는 세련되고 젊은 감각을 한층 강조한 듯한 느낌이 든다.


다이아몬드 패턴을 연상시키는 역동적인 휠 디자인도 상당히 인상적이다.


인사이트carscoops


인사이트

인사이트현대자동차


투싼 NX4는 외부 디자인뿐만 아니라 2열 공간과 적재 공간 등 실내의 활용성과 운전자가 체감할 편의성이 대폭 개선될 예정이다.


이번 신형 투싼은 지난 2015년에 출시된 3세대 모델 이후 5년 만의 모델이다.


구체적인 정식 출시일은 미정이지만 올해 하반기 출시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파격적인 디자인의 투싼이 하반기 국내 차 시장을 주름잡을 수 있을지 기대가 모인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