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반테일, 국내 최초 경차 캠핑카 '로디' 출시

인사이트사진 제공 = 코리아센터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카라반테일이 국내 최초 경차 캠핑카 '로디'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폴란드어로 아이스크림을 의미하는 로디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고, '보면 볼수록 매력에 녹아든다'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다.


보통 캠핑카는 벤이나 트럭, 화물차 등을 베이스로 하기 때문에 개조비용까지 추가되면 가격이 높게 책정된다.


하지만 1~2인에 특화된 콤팩트 캠핑카 로디는 경차인 레이를 기반으로 제작됐기 때문에 차량 구입과 유지에 대한 가격부담이 낮고, 차체가 작아 기존 캠핑카에 비해 주차나 주행이 용이하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코리아센터


그동안 자동차 관리법 상 캠핑용자동차는 승합자동차로 분류돼, 승용자동차를 이용한 캠핑카 제작이 불가했지만, 자동차 관리법 개정을 통해 올해 2월 28일부터 제작이 가능해졌다.


로디 캠핑카는 기본 로디 마루를 비롯해 로디 라이트, 로디 프리미엄 총 3가지 모델로 출시됐다. 3종 모두 사용자 편의성과 용도에 맞춰 개발됐고 고객 취향에 맞춰 각종 옵션과 편의시설을 탑재할 수 있다.


4월 본격 출고를 앞둔 로디는 현재 카라반테일 화성전시장을 비롯한 5곳의 대리점에서 만날 수 있으며, 판매채널 확대와 브랜드 강화에 주력하고자 전문 장착점과 판매점을 모집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