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우루스, 전 세계 주요상 석권하며 최고의 슈퍼 SUV로서 인정 받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세계 최초의 슈퍼 SUV 우루스가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주요 시장에서 다양한 수상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재작년 12월 첫 공개 이후 람보르기니 우루스는 전 세계 최초의 슈퍼 SUV로서의 강력한 성능과 데일리 카로서의 실용성을 겸비했다는 찬사를 받았다.


람보르기니 우루스는 유럽 지역에서 최고의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아우토 모토 운트 스포트 (Auto, Motor Und Sport)'가 주관하고 유럽 전역에서 약 10만명의 독자가 참여한 '2020 베스트 카'상에서 대형 SUV 부문 최고의 모델로 선정됐으며, 영국 GQ가 주관하는 'GQ 카 어워드 2019'에서는 '최고의 럭셔리 SUV'상을 수상했다.


'아우토 모터 운트 스포트'는 "디자인, 드라이빙 성능 그리고 주행 감성 등 모든 면에서 100% 람보르기니 DNA 계승하면서도 데일리 카의 편의성을 완벽하게 조화한 모델"이라고 평가했으며, 영국 GQ는 "우루스는 믿기 힘들 정도로 훌륭한 차로, 폭발적인 성능과 더불어 예상치 못한 우아함을 겸비한 모델"이라고 극찬을 남겼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올해는 한국에서도 수상 소식이 이어졌다. 지난 10일 발표된 '2020 중앙일보 올해의 차'에서 '올해의 럭셔리 카' 부문을 수상하며 최고의 럭셔리 SUV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한편, 우루스는 전 세계 주요 시장에서의 잇따른 수상 실적과 함께 큰 인기를 끌며 람보르기니의 성장을 견인 중이다.


우루스는 지난 2019년 한 해 동안 전세계 시장에서 약 5천여 대가 판매되며 브랜드 역사상 최고의 실적을 이끌었다(전년 대비 판매 대수 43% 증가). 한국 시장에서도 지난해 7월 인도 이후 지난 2월까지 총 128 대가 판매됐다.


우루스의 국내 공식 판매 시작 가격은 2억 5천 6백만원(부가세 포함)이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사진 제공 =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