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만 기다렸다"···사전 계약 첫날부터 1만대 빛의 속도로 팔린 '올 뉴 아반떼'

인사이트사진 제공 = 현대자동차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현대자동차는 지난 25일부터 전국 영업점을 통해 사전계약에 들어간 '올 뉴 아반떼'의 첫 날 계약대수가 10,058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기존 아반떼 한달 평균 판매대수 5,175 대의 약 두 배에 해당하는 수치이며, 6세대 아반떼 첫날 사전계약 대수 1,149대의 약 9배에 가까운 수치이다.


특히 전 세계적인 SUV 열풍으로 인해 최근 5년간(2015~2019년) 국산 준중형 세단 수요가 무려 32%나 감소한 시장 상황에다 코로나19로 소비심리가 크게 위축된 가운데 달성한 것이어서 의미가 크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금기를 깨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완전히 새로운 상품성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트림을 구성한 것이 고객들의 기대감에 부응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현대자동차


이 차량은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 테마를 바탕으로 정교하게 깎은 보석처럼 조형미를 살린 외관 디자인과 운전자 중심 구조로 설계된 내장 디자인이 어우러져 고객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탑승자뿐만 아니라 보행자까지 세심히 배려하는 최첨단 안전장치를 상당 부분 기본 적용한 것에 대한 호응도 높았으며, 다양한 옵션 구성으로 소비자의 선택권을 강화했다.


현대차는 '올 뉴 아반떼' 사전계약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현대 디지털 키,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현대 스마트센스의 선택 사양 무상 장착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전계약 고객 전원에게는 출고 후 3개월 이내 3,000km·5,000km·7,000km 이상 주행거리 달성 시 주행거리 구간별 특별 정비 쿠폰도 제공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현대자동차


한편 현대차는 다음 달 7일 12시에 '올 뉴 아반떼 디지털 언박싱' 영상과 함께 신형 아반떼를 론칭할 예정이다. 해당 영상은 현대차 홈페이지 및 유튜브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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