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국가고객만족도 23년 연속 1위

인사이트사진 제공 = SK텔레콤


[인사이트] 박아영 기자 = SK텔레콤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2020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이동통신 부문 23년 연속 1위의 위업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NCSI는 기업의 상품·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 수준을 측정, 계량화한 지표로 SK텔레콤은 이동통신 부문 최고 점수인 79점을 얻었다. 23년 연속 1위는 NCSI 조사 대상 전 산업부문 통틀어 최장 기록이다.


SK텔레콤은 5G∙AI와 같은 New ICT기술을 선도하며, 끊임없이 고객 가치를 혁신한 결과 고객으로부터 최고의 이동통신 사업자임을 인정받은 것으로 보인다. 올해 NCSI 결과는 본격화된 5G 서비스 이용 고객의 만족도가 반영된 결과이기에 더욱 의미가 크다.


SK 텔레콤은 지난해 4월 세계 최초 5G를 상용화하고 5G 기반의 다양한 상품∙ 서비스를 선보이며 고객 가치를 혁신해왔다. 그 결과 지난해 8월 세계 최초 5G 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했고, 올해 1월말 기준 가입자 220만명을 넘어섰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SK텔레콤


또한, ICT 기술 및 유통 인프라를 개방∙공유함으로써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행복커뮤니티'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인공지능 돌봄서비스', '스마트스쿨', '청년갤러리' 등으로 구성돼 있다.


그 밖에 귀여운 동물을 AR로 언제든지 만나볼 수 있는 'Jump AR', 어디서든 롤(LoL) 경기장에 있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는 'Jump VR' 등을 통해 AR∙VR 대중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ICT 패밀리사인 SK텔링크 역시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하며 7년 연속 국제전화 부문 1위, SK브로드밴드는 IP TV 및 초고속인터넷 분야에서 10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올해 조사대상 기업 대부분의 만족도가 전년과 동일하거나 소폭 하락한 가운데 SK텔레콤을 비롯한 SK ICT Family사 점수의 동반 상승이 특히 고무적인 이유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