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봄, 코로나19 대유행이 몰고 온 뷰티 신 풍속도

인사이트사진 제공 = 메디힐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코로나19 확산으로 소비 심리가 대체로 위축됐지만 뷰티 업계에서는 유독 특화 상품군의 강세가 두드러지며 새로운 수요와 소비 트렌드들이 자리하고 있다.


색조보다는 기초에 투자…진정 돕는 티트리·시카 화장품 강세


봄 시즌 대세는 화사한 색조 메이크업이라는 오랜 공식이 깨졌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코로나19의 지역 사회 전파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지난 2월 초순부터 중순까지 파운데이션 등 메이크업 베이스 제품의 주문액은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하락했다.


반면, 스킨이나 에센스 등 기초 제품군의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50% 가량 신장하며 극명한 대비를 보이고 있다.


장시간 착용하는 마스크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티트리나 시카 등 트러블 완화 및 진정에 특화된 성분을 함유한 다양한 형태의 스킨 케어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메디힐


메디힐의 '티트리 케어솔루션 에센셜 마스크 알이엑스'는 진정 작용이 뛰어난 티트리잎 오일과 병풍추출물을 함유해 자극 받은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키며 트러블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끈적임 없이 촉촉한 워터 타입 에센스가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답답했던 얼굴에 산뜻하고 기분 좋은 수분감을 전한다.


리얼베리어의 '시카릴리프 크림'은 병풀추출물 함유로 예민해진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켜 주며 피부 표면에 드레싱 보호막을 형성해 2차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는 제품이다.


더마토리의 '하이포알러제닉 시카 레스큐 거즈 패드'는 멸균 처리된 2중 거즈 패드에 고농축 시카 에센스가 적셔져 있어 빠른 피부 진정 및 수분 공급에 도움을 준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메디힐


손 소독제 신제품 봇물… 건조해진 손 보습 제품도 인기


애경산업의 랩신은 식물성 에탄올을 함유해 간편한 손 청결에 도움을 주는 'V3 새니타이저 겔'과 'V3 손소독 티슈'를 출시했으며, 브이티코스메틱 역시 물 없이 사용 가능한 젤 제형의 휴대용 손 소독제 '부비손 골드겔'을 선보였다.


네이처리퍼블릭은 기존 30ml 용량의 '핸드 앤 네이처 세니타이저 겔'을 300ml 대용량으로 출시하기도 했다.


소독제의 잦은 사용으로 건조해진 손을 촉촉하게 관리하는 제품군도 인기다.


메디힐 '라인프렌즈 테라핀 핸드 마스크'는 파라핀, 시어버터, 세라마이드 등이 함유돼 풍부한 보습을 선사하며 네일과 큐티클에도 영양을 공급한다. 장갑 형태로 착용하고, 스마트폰 터치도 가능해 보다 편리한 셀프 핸드 케어를 돕는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메디힐


"이불 밖은 위험해!" 뷰티 홈 케어 열풍


'1일 1팩'은 가장 손쉬운 홈 스킨 케어 방법으로 꼽힌다. 최근에는 마스크팩 하나로도 집중 케어가 가능한 고기능성 제품들이 등장함에 따라 집에서도 더욱 간편하고 확실한 관리가 가능해졌다.


메디힐 '바이오 세컨덤 마스크 하이드로베타'는 바이오셀룰로오스 시트와 세라마이드 앰플의 2-STEP 시너지 효과로 고보습 각질 케어를 돕는 제품이다.


시트 마스크 단계에서 노폐물 및 각질 정리가 이루어져 다음 단계인 앰플 케어의 보습 및 영양 성분 흡수를 극대화하는 원리다.


증가하는 헤어 홈 케어족을 겨냥해 최근 케라시스는 고농축 앰플 처방으로 모발에 영양을 채워주는 '케라시스 어드밴스드 앰플 스페셜 케어' 2종을 선보였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메디힐


푸석한 손상모에 영양을 공급하는 '어드밴스드 앰플 워터트리트먼트'와 고영양 고농축 케라틴 앰플을 담은 '어드밴스드 앰플 블렌딩 헤어팩'으로 구성된 집중 케어 라인이다.


전문 헤어 클리닉을 방문하기 어려운 요즘, 손상도가 심한 모발도 집에서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특징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