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코앞인데 아무것도 한 게 없는 '게으름뱅이'들이 깔아야 하는 필수 앱 7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최동수 기자 = 개학이 4월로 미뤄지며 집에만 있는 '강제 칩거' 생활이 계속되며 어느덧 3월도 끝나간다.


약 100일이 넘는 시간이 훌쩍 지나갔지만 새해와 함께 세운 계획을 아직 실천하지도 못한 사람도 있을 것이다.


당장 실행을 해야 하는 사람들은 앱의 도움을 받아서라도 새해 목표를 실천해야 '작심삼일' 마인드를 물리칠 수 있다.


2020년 시작과 동시에 세웠던 계획을 지키지 못하고 집에만 있는 사람이라면 당장 다운로드해 도움을 받으면 좋을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한다.


1. Calm


인사이트앱 'Calm'


모든 계획은 차분한 마음으로 시작해야 잘 실천할 수 있다. 명상 앱 Calm은 그런 마음가짐을 만들기에 좋은 앱이다.


Calm은 명상은 물론 숨쉬기 연습, 굿나잇 스토리 등이 깔려 있어 기분을 차분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2. 잊지 마 할 일


인사이트앱 '잊지 마 할 일'


자신의 할 일을 항상 깜빡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앱이다.


'건망증 치료제'라는 별명을 가진 이 앱은 핸드폰을 켜자마자 오늘 하루 목표가 보이게 되고 계속 상기시켜줘 할 일을 미루지 않게 한다.


3. 편한 가계부


인사이트앱 '편한 가계부'


모든 계획에는 돈, 즉 자금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돈을 잘 관리할 수 있을까.


'편한 가계부'를 설치하면 재테크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자동으로 가계부를 작성해 줘 소비 패턴을 알 수 있게 해준다.


4. To-Do!


인사이트앱 'To-Do!'


오늘의 할 일은 물론 메모, 수첩, 노트, 일정 관리 등 똑소리 나는 기능이 모인 앱이다.


필요한 기능만 모았지만 가장 눈길을 끄는 기능은 바로 할 일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위젯이다.


5. Cake


인사이트앱 'Cake'


영어 공부 역시 많은 사람이 목표로 삼는 새해 계획 중 하나다. 하지만 쉽게 알려주지 않으면 잘 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이 앱이 탄생했다. 매일 나에게 맞는 새로운 영어 표현을 알려준다. 직접 따라 하면서 말하기 능력까지 올라간다.


Cake를 통해 영어를 공부하고 '코로나19'가 진정되면 해외로 떠나 실력을 발휘해보자.


6. 암기 고래


인사이트앱 '암기 고래'


무료 단어장, 플래시 카드 등 암기와 관련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또 동영상 강의, 퀴즈 모드 등이 있어 영어 공부, 중국어 공부 전부 재미있게 할 수 있다.


7. 알람몬


인사이트앱 '알람몬'


계획을 세우고 할 일을 안다고 해도 시간을 놓치면 말짱 도루묵이다.


아까운 시간을 잘 지키게 해주는 앱인 알람몬을 깔고 철저한 계획으로 새해 다짐을 실천해보자.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