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병원 정석원 교수, 미국 의학 논문평가 '엑스퍼츠케이트'서 정형외과 분야 '최고전문가' 선정

인사이트사진 제공 = 건국대학교 병원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건국대병원 정형외과 정석원 교수가 미국 의학 분야 논문평가기관인 '엑스퍼츠케이트'에서 정형외과 연구 분야 최고 전문가로 선정됐다.


엑스퍼츠케이트는 펍메드에 등록된 의학 관련 연구 논문을 데이터화한 후 분야별로 전문성을 평가해 상위 1%로 꼽히는 성과를 낸 연구자를 최고 전문가로 선정한다. 이번 결과는 지난 2010년부터 10년간 발표된 5만 3,000여 편의 생의학 논문을 평가한 결과로, 정석원 교수가 상위 0.082%로 세계 엑스퍼츠 2020으로 선정됐다.


정석원 교수는 그간 SCI급 학술지에 80편이 넘는 논문을 게재했다. 특히 회전근 개 파열 및 어깨 관절 불안정증, 스포츠 손상에 대한 임상 연구와 함께 근노화 관련 근위축 및 근육지방 변성과 재생에 대한 지속적인 기초 연구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석원 교수는 "견주관절 스포츠 분야와 근골격계 기초 분야의 연구에서 낸 성과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 근육 노화와 관련해 근육 변성을 회복시키는 연구에 좀 더 주력해 환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연구 성과를 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