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 '2020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프랜차이즈 부문 1위 선정

인사이트사진 제공 = 버거킹


[인사이트] 천소진 기자 = 버거킹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20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평가에서 프랜차이즈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기업 경영활동에 필요한 가치영역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인증제도다. 산업계 간부진 9,601명, 애널리스트 206명, 일반소비자 3,698명 등을 대상으로 시행해 97개 산업군에서 부문별 1위를 발표했다.


버거킹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맞춰 끊임없는 혁신 활동을 추진하고, 고객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뛰어난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존경받는 기업에 선정되었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버거킹은 좋은 품질의 제품과 친절한 서비스, 그리고 청결한 매장 관리로 국내 프리미엄 버거 시장을 이끌고 있다. 다양한 식문화와 빠르게 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꾸준히 신메뉴를 개발해 고객들의 다양한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


버거킹은 플랫폼을 다각화하여 고객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주요 상권뿐만 아니라 드라이브 스루 매장이나 딜리버리 서비스 채널을 확대하고 있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매장 인테리어와 무인 주문 시스템, 킹오더 서비스 등 고객 만족도 증진을 위한 변화를 지속적으로 꾀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에 익숙한 세대의 접근,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디지털 채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버거킹 모바일 앱,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 디지털 기반의 서비스를 빠르게 도입한 것은 물론, 매장 운영 효율과 고객 편의를 고려한 주문 서비스 다양화 및 고객의 주문을 데이터베이스화한 개인화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