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미디어, 3년 연속 매출액 1,000억원 돌파

인사이트사진 제공 = 대원미디어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문화 콘텐츠 기업 대원미디어가 24일 공시를 통해 2019년 연결기준 매출액 1,915억원을 기록하면서 3년 연속 매출액 1,000억원 돌파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발표된 공시에 따르면 2019년 대원미디어의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대비 17.2% 증가한 1,915억원으로 성장세를 이어갔다. 영업이익은 36억 6천만원, 당기순이익은 31억 8천만원으로 전년대비 다소 감소했다.


연결기준 매출액이 3년 연속 1,000억원을 돌파한 실적의 요인은 닌텐도 스위치 새로운 모델(배터리 효율 개선)과 닌텐도 스위치 Lite 발매, 닌텐도 스위치 인기 게임 타이틀의 지속적 국내 정식 발매에 따른 소프트웨어 판매량 증가, 완구 유통 사업의 라인업 증가 및 유통 채널 증가 등으로 분석된다.


다만, 수입 물품 증가에 따른 재고자산에 대한 평가충당금 상승, 당사가 운영하는 팝콘D스퀘어 등 시설 투자에 따른 감가상각비와 운용 비용 및 인건비 등의 비용 증가, 오프라인 출판 시장 침체의 영향으로 인한 자회사의 실적 하락, 한일 관계 악화에 따른 직간접적 여파 등의 요인으로 인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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