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신한퓨처스랩 6기' 스타트업 공식 출범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신한금융그룹이 국내 금융권 최초의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인 '신한퓨처스랩' 6기 스타트업 36개사를 선발하고 본격적인 육성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6기 모집에는 800여 개의 스타트업이 지원했으며 치열한 경쟁을 통해 국내 부문 22개사, 글로벌 진출 부문 14개사를 최종 선발했다. 그리고 올해부터 연간 1회로 진행하던 스타트업 선발을 상·하반기로 늘려 차기 유니콘 기업 발굴의 기회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먼저 국내부문에서는 구독경제 시대에 발맞춰 개인의 월 정기 구독결제의 해지, 가입을 관리해주는 '왓섭(Whatsub)',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입지와 상권을 분석해주는 '오픈업', 지역주민 참여형 P2P '루트에너지', 커뮤니티 기반 모바일 심리상담 플랫폼 '아토머스', 클라우드 데브옵스 자동화 기술 제공하는 '인스랩', 온라인 취미생활 콘텐츠 플랫폼 '하비풀'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이 선발됐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또한 글로벌 부문에서는 B2B 이모티콘을 개발하는 '플랫팜(베트남 진출)', 온라인 판매자(셀러)를 위한 올인원 모바일 솔루션 '스토어카메라(인도네시아 진출)', 해외 부동산에 투자할 수 있는 글로벌 부동산 투자 플랫폼 ‘빌드블록(미국 실리콘밸리 진출)' 등 글로벌 현지에서 성장 가능성이 큰 기업들이 기회를 얻었다.


이번 신한퓨처스랩 6기는 스타트업의 더 큰 스케일업을 지원하기 위해 대기업과 협업해 국내 2개사 및 해외 1개사를 별도 선발했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골목길·사유지 교통 데이터를 수집하는 ‘알트에이(현대자동차 그룹)', 스마트 키오스크 통해 보험금 간편 one-stop 청구하는 '이브이케어(LG유플러스)', 코딩교육 및 베트남 현지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멋쟁이사자처럼(GS홈쇼핑)' 등 3개 기업은 대기업 파트너사와 공동육성 협력을 통해 더 많은 기회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신한퓨처스랩은 사회적 분위기를 고려해 선발기업을 환영하고 축하하는 '웰컴데이' 행사를 취소했다. 이에 조용병 회장은 6기 스타트업을 직접 만나 축하하지 못하는 대신 선발기업에 신한퓨처스랩의 히스토리와 축하 인사를 담은 깜짝 영상 메시지를 보내며 신한퓨처스랩 선발기업에 대한 그룹의 높은 관심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