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도 인강으로 만드는 시대" ... '커넥츠 취미클래스' 오픈

인사이트사진 제공 = ST Unitas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에듀테크 기업 '에스티유니타스(ST Unitas)'가 취미 동영상 강의 플랫폼 '커넥츠 취미클래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커넥츠 취미클래스'는 분야별 모든 취미를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온라인 동영상 강의로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분야별 상위 1%에 해당하는 최고 마스터부터 골목의 작은 공방을 운영하며 독창적인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는 마스터의 팁까지 다양한 강의를 제공한다. 


요리, 반려동물, 패션, 원예, 다이어트, 댄스, 글쓰기, 사진, 미술, 공예 등 오픈과 동시에 총 18개 분야 115개의 취미강의를 선보이며, 취미 분야 및 강의는 지속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에스티유니타스는 다년간의 온라인 강의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누구나 영상만 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형태로 취미클래스를 제작했다. 고성능 카메라를 사용해 깨끗하고 선명한 색감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 운동, 다이어트 등 동작이 필요한 강의는 영상에서 보이는 그대로 따라 할 수 있도록 '거울모드' 기능을 넣었다. 


인사이트 / 사진=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인사이트


이용자가 준비해야 할 시간을 계산해 '스톱모드'를 제공하며, 미세한 동작까지 놓치지 않도록 '슬로우 모션' 기능을 추가하고, '분할 화면'을 통해 보고 싶은 장면을 자세히 볼 수 있게 하는 등 고객 중심적인 기능을 탑재해 차별화된 온라인 강의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핵심만 명확하게 설명하기 위해 모든 강의를 10강 내외, 한 강의당 약 15분 분량으로 구성하기도 했다. 강의 시작 전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그 날 배울 내용을 정리해 한 번에 보여주며, 초보자를 위한 용어 설명, 준비물이 필요한 강의는 준비물도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