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만원짜리 에어팟 프로보다 훨씬 저렴한 '보급형' 모델 출시된다"

인사이트Apple


[인사이트] 전형주 기자 = 애플이 에어팟 프로의 저가형 모델인 '에어팟 프로 라이트'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1일 IT전문매체 맥루머스는 대만 매체 디지타임스를 인용해 애플이 조만간 '에어팟 프로 라이트'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차세대 아이패드 등이 포함된 신제품 라인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 라인에는 아이팟 프로 라이트도 포함돼 있다.


이 신제품 라인은 애플이 대만 업체에 물량을 배정하는 과정에서 밝혀진 것으로 보인다.


인사이트Apple


애플은 최근 코로나19(우한 폐렴)의 확산과 맞물려 중국 업체들이 공급 차질을 빚을 것으로 우려되자, 대만 업체에 물량을 더 많이 배정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애플이 대만 업체에 주문한 제품은 차세대 아이패드, 애플 워치, 아이맥 그리고 에어팟 프로 라이트 등이다.


하지만 디지타임스 보도에는 에어팟 프로 라이트라는 이름만 있을 뿐 해당 제품이 어떤 사양을 갖춘 것인지는 전혀 나타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인사이트Apple


현재 에어팟은 일반 충전 지원 에어팟, 무선 충전 케이스를 갖춘 에어팟, 다양한 이어 팁과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지원되는 에어팟 프로 모델이 있다.


에어팟 프로 라이트라는 모델이 출시된다면, 현재 에어팟 프로의 디자인을 갖추게 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맥루머스는 에어팟 프로 라이트라고 언급된 제품이 에어팟 프로의 라이트 버전인지는 아직 확실치 않다며, 이 제품이 3세대 에어팟일 가능성도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