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 영화 방불케 하는 '우한 폐렴' 환자들의 충격적인 영상

인사이트(좌) Twitter 'ASBreakingNews', '(우) Twitter 'DamienRieu'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지난해 12월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우한 폐렴'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23일(현지 시간) 기준 중국 내 우한 폐렴 확진자는 830명, 사망자는 25명으로 급격히 늘어났다.


국내에서도 24일 오전 10시 기준 우한 폐렴 확진 환자가 두 명이나 발생했다.


이런 가운데 최근 해외 트위터에는 우한 폐렴 환자들의 영상들이 공유되며 전 세계를 공포로 몰아넣고 있다.




누리꾼들이 공개한 영상에는 길에서 갑자기 쓰러지고 피를 토하는 환자들의 모습이 여과 없이 그대로 담겼다.


한 영상에서는 남성이 길을 걷다가 우뚝 멈춰서더니 곧이어 바닥에 그대로 쓰러지고 만다.


이 모습을 본 주변 사람들이 다가가 쓰러진 남성을 일으켜 세웠지만, 그의 상태는 심각해 보였다.


또 다른 영상에서는 길에 쓰러진 남자의 얼굴 주위에 새빨간 피가 가득해 충격을 줬다.



인사이트world of buzz


그저 기침과 호흡기 증상만 나타날 것이라는 대부분 사람들의 생각과는 다소 다른 모습이었다.


영상 속 중국의 모습은 마치 재난 영화를 보는 듯 끔찍해 전 세계 누리꾼들을 충격에 빠뜨렸다.


해당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좀비 영화 '28일 후'를 보는 것 같다", "저런 위험한 병이 확산되고 있다니 너무 무섭다", "우한 폐렴이 생각보다 너무 심해 보인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두려운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한편 현지 언론에 따르면 바이러스학 연구 전문가 관이 홍콩대학 신흥전염병국가중점실험실 주임은 "우한 폐렴은 지난 2002~2003년 전 세계 8천 명 이상을 감염시키고 약 800명의 사망자를 낸 사스(SARS·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바이러스보다 감염 규모가 10배는 클 것"이라고 말해 세계인들의 공포가 더욱 커지고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