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에 탱글쫄깃 '연어' 3번 이상 먹으면 살 쏙쏙 빠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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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겨울은 살이 찔 수밖에 없는 시기다.


날씨가 추운 탓에 활동하기 쉽지 않을 뿐만 아니라 맛있는 길거리 간식들이 넘치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러면서도 겨울방학 동안 살을 쏙 빼고 환골탈태해 개학·개강을 할 때 날씬한 몸매를 가지고 싶은 마음도 클 것이다.


지금 이에 고개를 끄덕이며 동의했다면 오늘 저녁 메뉴는 연어회로 정하는 것은 어떨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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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연어 덕후들이 늘면서 연어가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준다는 연구들이 주목받고 있다.


지난 2007년 국제 학술지 'International Journal of Obesity'에 실린 연구를 살펴보자.


당시 연구진은 과체중인 성인 남녀 324명을 두 그룹으로 나눈 후 8주 동안 첫 번째 그룹에게는 연어를 활용한 저칼로리식 식사를, 두 번째 그룹에게는 연어가 없는 저칼로리식 식사를 제공했다.


그 결과 연어를 섭취한 첫 번째 그룹이 0.45배 더 많은 체중 감소량을 보였다. 나아가 연어를 섭취하지 않은 두 번째 그룹은 오히려 4주 후 체중이 약 1kg 정도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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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연어'는 2018년 최고의 식단 1위로도 꼽혔을 뿐만 아니라 유네스코 세계 무형문화유산까지 지정된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단인 '지중해식 식단'에도 연어가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


전문가들은 날씬한 몸매를 갖고 싶은 사람, 건강하게 장수하고 싶다면 주 3회 이상 연어를 섭취하라고 조언한다.


특히 연어는 피부 건강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으니 건조해지는 겨울철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겠다.


평소 연어회가 부담스럽다면 짭조름한 연어장이나 든든한 연어 덮밥, 노릇노릇 구운 연어 필레로 먹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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