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 주관 '제18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수상자 발표

인사이트한국안전인증원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소방청이 지난 26일 열린 '제18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수상자를 선정·발표했다.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안전인증원과 한국소방산업기술원,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안전대상' 영예의 대통령상에는 한국보그워너티에스, 롯데물산, 롯데월드타워, 한국전기안전공사 등 3개 기업이 선정됐다.


국무총리상에는 해양환경공단, 롯데자산개발, 롯데몰 수원점, 장복철(HDC현대산업개발), 삼성전자 등 4개 기업(개인)이 선정됐다. 행정안전부 장관상에는 LG전자, LG사이언스파크 등 15개 기업과 단체, 개인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밖에도 남양주도시공사 별내커뮤니티센터 등 18개 기업과 개인이 소방청장상을 수상한다.


인사이트한국안전인증원


올해로 18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안전대상은 사업장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관리자들의 자발적인 안전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안전관리 우수 기업과 단체, 개인을 발굴하여 시상한다.


안전문화 콘텐츠 공모 분야에는 학생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하여 다양한 시각에서 안전 중요성을 강조하고 공감대를 형성했다. 대한민국 안전대상은 기업과 단체를 넘어 모든 국민이 안전문화를 고취시키는 장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대한민국 안전대상은 그동안 신청기업이 1,500여 곳에 이를 정도로 국내 안전분야 최고의 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전파하여 우리 사회 전반에 안전문화를 정착시키고 사업장 등 각 분야에서 안전관리 수준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