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 '제2회 아이디어 피칭데이' 개최해 신규 사업 아이디어 적극 지원

인사이트사진 제공 = 삼양그룹


[인사이트] 천소진 기자 = 삼양그룹이 신규 사업 아이디어 발굴과 도전적인 조직문화 육성을 위한 '제2회 성장토크 아이디어 피칭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 종로구 소재 삼양그룹 본사에서 개최된 성장토크는 고객 중심 사고를 바탕으로 신규 사업과 관련된 아이디어를 누구나 제안하고 공감하는 직원들과 함께 팀을 구성해 신규 사업에 도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아이디어 피칭데이에서는 헬스 앤 웰니스(Health & Wellness), 친환경, 디지털 등 3가지 주제로 지난 9월 공모한 신규 사업 아이디어 중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선발된 8개 팀이 발표에 나서 사업성과 팀 역량을 중심으로 심사위원단과 현장평가단의 평가와 피드백을 받았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이날 발표된 신규 사업 아이디어는 식품, 화학, 패키징, 의약·바이오 사업 등 삼양그룹의 기존 사업 역량과 디지털 기술을 융합한 아이디어가 주를 이뤘으며 '밀레니얼 세대를 타깃으로 한 공유주방 플랫폼', '삼양그룹 제품을 활용한 유아 놀이 체험 교육 플랫폼' 등의 과제가 청중들의 관심을 끌었다.


삼양그룹은 현장 심사 후 내부 검토를 거쳐 신규 사업에 도전할 팀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팀은 향후 약 1년간 인큐베이팅(초기 사업화) 과정을 거친다. 삼양그룹은 인큐베이팅 기간 시제품 생산 및 구체화 과정 등을 위한 지원금, 멘토링 등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