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출시 앞두고 공개돼 '웅장함+고급미' 풍기는 벤츠 신형 SUV 비주얼

인사이트메르세데스-벤츠 공식 홈페이지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메르세데스-벤츠의 신형 SUV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600 4매틱'이 공개됐다.


지난 22일(현지 시간) 벤츠는 중국에서 열린 '2019 광저우 국제 모터쇼'에서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600 4매틱을 최초 공개했다. 


공개된 신형 SUV는 GLS의 뛰어난 디자인과 강력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마이바흐가 가진 최고급 세단의 노하우와 소재를 더했다. 


마이바흐는 현재 벤츠의 서브 브랜드로  메르세데스-AMG와 함께 메르세데스-벤츠의 고급 라인업을 담당하고 있는 차종이다. 


인사이트


인사이트메르세데스-벤츠 공식 홈페이지


마이바흐 GLS 600 4매틱은 외관에서부터 고급미를 한껏 풍긴다. 


보닛 위에 자리 잡은 삼각별 엠블럼에 촘촘한 세로형 크롬 스트럿 그릴과 곳곳에 위치한 마이바흐 엠블럼까지 더해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정체성을 강조한다. 


실내 디자인은 더욱 눈에 띈다. 


디지털 클러스터와 중앙 디스플레이를 한데 묶은 디자인으로 더욱 웅장한 분위기를 풍기며 곳곳의 크롬 장식은 고급스러움을 뽐낸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메르세데스-벤츠 공식 홈페이지


특히 뒷좌석에는 전동 리클라이너 기능과 전자동 파노라믹 슬라이딩, 틸팅 선루프 및 롤러형 선블라이드, 온도 조절식 마사지 좌석을 갖춰 최상의 안락함과 정숙성을 자랑한다. 


여기에 러닝 보드까지 더해 신속하고 편리한 승하차를 돕고 확장형 접이식 테이블과 샴페인 병을 수납할 수 있는 냉장고가 적용됐다. 


파워트레인은 마이바흐를 위해 단독 개발된 4.0L V8 엔진이 탑재됐다. 최고출력 558마력, 최대토크 74.4kgm를 발휘한다.


여기에 EQ 부스트가 탑재돼 가속 시 22마력, 22.5kgm의 추가적인 힘을 더한다. 


인사이트


인사이트메르세데스-벤츠 공식 홈페이지


마이바흐 GLS 600 4매틱의 공식 출시는 오는 2020년 하반기로 예정됐다. 


판매 가격은 현재 공개되지 않았으나 대략 20만 달러(한화 약 2억 3천만 원)를 상회할 것으로 보인다. 


마이바흐 GLS 600 4매틱이 출시된다면 최근 공개된 애스턴마틴의 DBX를 비롯해 람보르기니 우루스, 벤틀리 벤테이가 등 최상급 SUV와 경쟁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