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들 밤잠 설치며 기다리게하는 '플레이스테이션 5'의 디자인이 유출됐다

인사이트DAILYMAIL


[인사이트] 김남하 기자 = 전 세계 '콘솔' 게임 마니아들의 꿈의 기기, '플레이스테이션 5'(플스 5)의 구체적인 출시일과 가격이 유출됐다.


앞서 지난달 플스5의 제작사인 소니가 2020년 오는 연말 출시를 공식 발표한 바 있지만 구체적으로 유출된 건 처음이라 게이머들의 기대가 한껏 모이고 있다.


지난 19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플스5의 출시일과 세부 디자인이 온라인으로 유출됐다고 보도했다.


인사이트DAILYMAIL


그간의 보고에 따르면 플스 5는 오는 2020년 연말 시즌, 즉 크리스마스를 전후로 발매하기로 돼 있었다.


그러나 이날 매체는 플스 5가 2020년 11월 20일 북미에서 출시될 것이라 예측했다.


가격은 499달러(한화 약 59만원)가량으로 추산됐다.


전작인 플스 4에 비해 가격은 오르겠지만 그만큼 여러 가지 특수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인사이트DAILYMAIL


소니 공식 발표에 따르면 플스 5는 SSD를 기본 장착해 로딩 속도를 최소화하며 게임 디스크는 100GB 규격 광디스크를 사용한다.


게임 설치 역시 플스 4와 다른 방식으로 진행돼 저장 공간을 훨씬 덜 차지한다.


소니 CEO 짐 라이언은 "발매 전까지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것이며 그전에도 PS4를 통해 '데스 스트랜딩', '더 라스트 오브 어스 2', '고스트 오브 쓰시마' 등 다양한 대작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