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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프리미엄 간편식 '고메' 매출 고공행진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고메'가 매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CJ제일제당


[인사이트] 김천 기자 =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고메'가 매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고메 돈카츠', '고메 치킨', '고메 핫도그' 등 '고메' 프라잉 스낵 제품의 올해(10월 누계) 누적 매출이 750억 원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지난해 연간 매출인 600억보다 25% 성장한 수치다. 월평균 10% 이상 성장하는 추세를 고려하면 올해 연 매출 1,100억 원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같은 성과에 힘입어 CJ제일제당은 프라잉 스낵 시장에서 1위 지위를 강화했다. 2017년 21.8%였던 시장점유율은 올해(9월 누계) 24.2%로 2.4%P 상승했다. 지난 9월에는 프라잉 스낵류가 포함된 전체 조리 냉동 시장에서 식품업계 최초로 시장점유율 30%를 돌파하는 쾌거도 거뒀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CJ제일제당은 '고메'의 인기 비결로 전문점 수준의 맛 품질을 꼽는다. '고메 핫도그', '고메 돈카츠', '고메 치킨박스' 모두 각 제품에 맞는 전용 반죽을 개발해 튀김의 본질인 바삭함에 충실했다. 기존 튀김 제품을 뛰어넘는 품질 구현을 위해 그동안 축적한 냉동 연구·개발 역량과 제분기술이 바탕이 됐다.


김숙진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향후에도 외식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를 동시에 반영한 제품 개발을 통해 냉동식품 시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